본문 바로가기

부의 확장/매매노트

미국 주식 ] 2021년 3월 매매 현황

728x90

미국 주식 2021년 3월 매매 현황

3월 매수 목록

주식 티커 수량
AGNC 투자 회사 AGNC 1
글로벌 클린에너지 ETF ICLN 2
Arclight Clean Transition Corp ACTC 5
마이크로소프트 MSFT 1
유니티 U 7
타투드셰프 TTCF 1
클라우드 컴퓨팅 ETF SKYY 1
플러그파워 PLUG 3
글로벌 X 리튬 앤드 배터리 테크 ETF LIT 2
스킬즈 SKLZ 13
ARK Genomic Revolution ETF ARKG 1
리얼티인컴 O 10
나이키 NKE 1

 

이번 달 매수 특징은 내 계좌에서 적자가 심한 종목들을 더 매수한 것인 것 같다.
어떻게든 적자를 메꿔보겠다고 가격 내릴 때 물타기를 했는데 잘한 짓인지 모르겠는(?)... 아쉬움이 남는다.

 

  • ACTC, ICLN, EDV, SKLZ, TTCF, U  :  공통점은 글 쓰는 현재 시점 내 계좌에서 -10%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애들이라는 것 ㅠㅠ

  • 리얼티 인컴 : 62달러에 10주 추가 매수(완전 저가에 산 건 아니지만 나름 선방했다고 생각함) 

  • 나이키 : 중국 신장 위구르 자치구의 인권 문제로 신장 면화를 거부한 나이키 불매운동이 중국에서 벌어진 여파로 폭락한 날 125달러에 1주를 매수한 나는 바보였나 봄ㅎㅎㅎ  추이를 지켜보려 했으나 너무 빨리 회복해버렸네요

 

3월 매도 목록

주식 티커 수량
플러그파워 PLUG 21


지난 번 포스팅에 적었다시피 40만 원 넘게 손해를 보고 손절을 했다. 
흑역사로 남은 나의 첫 매도 기록 ㅠㅠㅠㅠ
존버를 한다면 나중에 수익이 날 수도 있겠지만, 당장 매번 주식창 들여다보며 괴로울 생각을 하면 차라리 잊는 게 나을 것 같아서 쓰라리지만 전량 매도했다.
플러그 파워는 다신 뒤돌아보고 싶지 않은데 포스팅해야 돼서 자꾸 들춰보게 되는... 😭

반응형